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여름 휴가는 동해안에서 날씨 걱정없이 즐겁게

강원청예보과

작성일2011/07/05 조회수6023

여름 휴가는 동해안에서 날씨 걱정없이 즐겁게

                               - 강원지방기상청, 동해안 주요해변 기상서비스 확대(10소 => 18소) - 

                            

강원지방기상청(청장 육명렬)은 7월 1일부터 강원지방기상청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여름철 휴가기간 동안 강원도 동해안 해변에 대한 상세 기상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해변 기상정보 서비스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동해안의 해변 개장(7월 1일)에 맞춰 강원도를 찾는 피서객이 날씨 걱정없이 최대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시행하게 되었다.


기상정보가 제공되는 해변은 강릉(경포․강문․옥계), 속초(속초․외옹치․등대), 양양(낙산․하조대․동호), 삼척(삼척․맹방․용화), 고성(화진포․송지호․봉포), 동해(망상․추암․어달)로 관광객의 편의를 위하여 작년 10소에서 18소 해변으로 확대되었다. 이 해변에 대해 향후 이틀간 기온, 습도, 바람, 하늘상태, 파고 등에 대한 3시간 단위 예보와 자외선지수를 비롯한 식중독지수, 열지수 등이 제공되며, 속초와 묵호해변에는 바닷물 온도 실황도 함께 제공된다.


□ 이 서비스는 이용객의 활용이 용이하도록 강원지방기상청 홈페이지(http://gangwon.kma.go.kr) 메인화면에 [강원동해안 주요해변 기상정보]란을 신설하여 제공되며, 8월 20일까지 제공된다.


□ 또한, 동해안지역 시․군의 협조 하에 [동해안 주요해변 기상정보] 배너를 구성하여 홈페이지에 연결시킴으로써 피서객이 손쉽게 기상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물을 참조하시거나 해당과(예보과 과장  033-650-034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기상청 이(가) 창작한 여름 휴가는 동해안에서 날씨 걱정없이 즐겁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33_동해안 주요해변 기상서비스(0705).hwp (크기:0.693MB , 다운로드: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