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청예보과
작성일2011/07/05 조회수6022
여름 휴가는 동해안에서 날씨 걱정없이 즐겁게
- 강원지방기상청, 동해안 주요해변 기상서비스 확대(10소 => 18소) -
□ 강원지방기상청(청장 육명렬)은 7월 1일부터 강원지방기상청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여름철 휴가기간 동안 강원도 동해안 해변에 대한 상세 기상정보를 제공한다.
□ 이번 해변 기상정보 서비스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동해안의 해변 개장(7월 1일)에 맞춰 강원도를 찾는 피서객이 날씨 걱정없이 최대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시행하게 되었다.
□ 기상정보가 제공되는 해변은 강릉(경포․강문․옥계), 속초(속초․외옹치․등대), 양양(낙산․하조대․동호), 삼척(삼척․맹방․용화), 고성(화진포․송지호․봉포), 동해(망상․추암․어달)로 관광객의 편의를 위하여 작년 10소에서 18소 해변으로 확대되었다. 이 해변에 대해 향후 이틀간 기온, 습도, 바람, 하늘상태, 파고 등에 대한 3시간 단위 예보와 자외선지수를 비롯한 식중독지수, 열지수 등이 제공되며, 속초와 묵호해변에는 바닷물 온도 실황도 함께 제공된다.
□ 이 서비스는 이용객의 활용이 용이하도록 강원지방기상청 홈페이지(http://gangwon.kma.go.kr) 메인화면에 [강원동해안 주요해변 기상정보]란을 신설하여 제공되며, 8월 20일까지 제공된다.
□ 또한, 동해안지역 시․군의 협조 하에 [동해안 주요해변 기상정보] 배너를 구성하여 홈페이지에 연결시킴으로써 피서객이 손쉽게 기상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물을 참조하시거나 해당과(예보과 과장 033-650-034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3_동해안 주요해변 기상서비스(0705).hwp (크기:0.693MB , 다운로드: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