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기후변화와 고랭지농업」워크숍 개최

강원청기후과

작성일2011/09/26 조회수5216

 「기후변화와 고랭지농업」워크숍 개최

 

강원지방기상청(청장 육명렬)과 대관령기상대가 주최하는 “기후변화와 고랭지농업” 워크숍이 9월 27일(화) 10시부터 용평리조트 드래곤밸리 호텔(중회의실)에서 열린다.

“기후변화에 따른 고랭지농업의 변화”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은 고령지농업연구센터, 국립농업과학원, 국립종자원 등 관계기관과 고랭지농업에 종사하는 농민이 참여하여 실질적인 고랭지농업기상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워크숍은 강원지방기상청 이정석 기후과장의 “기후변화와 지역기후서비스를 시작으로 강원대학교 기후변화과학원 이종범 원장의 “강원 산악지역 고랭지농업지원 국지기후정보시스템 구축”, 령지농업연구센터 안재훈 자문위원의 “기후변화와 고랭지농업의 기능성”, 국립농업과학원 나영은 농업생태연구실장의 “농업 기반 및 생산성에 대한 기후변화 취약성 평가와 발전방향”의 순서로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이번 워크숍은 강원지방기상청의 지역기후서비스 방향을 알리고, 기후변화에 따른 특화된 농업기상서비스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학․관․연의 지원과 산업계의 협조를 통해 개최되며, 기후변화를 극복하고 적응하기 위해 필요한 기후변화 과학정보 전달 및 활용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심화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물을 참조하시거나 해당과(기후과 과장 이정석 033-650-042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기상청 이(가) 창작한 「기후변화와 고랭지농업」워크숍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