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전북지역 기후변화 대응 신규과제 발굴 간담회 개최

광주청전주기상대

작성일2012/06/26 조회수3383

전북지역 기후변화 대응 신규과제 발굴 간담회 개최

- 전라북도 지역기후변화센터 자문단 심층 토론 -

 

□ 전주기상대(대장 최경철)는 6월 26일(화) 전주기상대 2층 회의실에서 “전라북도 특성에 맞는 기후변화 대응 과제를 발굴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간담회는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전북의 농업․풍력 등 환경변화에 대응 방안 모색을 통한 지역산업을 지원하는 새로운 지역기후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전라북도 지역기후변화센터의 자문단 등 관계자 13명이 참석하였다.

 

□ 회의에서는 2012년 지역기후서비스사업인 『전북지역 기후변화 대응 도시 재설계 지원』사업의 전주천 하천유량 예측 시나리오 소개를 시작으로 2013년 신규과제에 대한 토의로 진행되었다. 신규과제 토의 내용으로는 농작물 피해 저감을 위한 기상재해지수 개발, 도시 돌발홍수 예측, 풍력-태양 기상자원지도에 기반한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이번 회의를 통하여 전라북도의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기후서비스를 발굴․지원함으로써 지역산업의 생산성 향상에 한발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의 소통을 통한 협력네트워크를 강화해나갈 것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물을 확인하시거나 전주기상대(063-284-013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기상청 이(가) 창작한 전북지역 기후변화 대응 신규과제 발굴 간담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보도자료(신규과제발굴 간담회)_0626.hwp (크기:5.239MB , 다운로드: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