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기후서비스과
작성일2016/06/27 조회수1727
기상기후 상생 발전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 한자리에 모이다.
- 광주지방기상청 「기상기후상생 협의회」 개최 -
□ 광주지방기상청(청장 권혁신)은 지역의 기상기후서비스 발전을 위한 「기상기후상생 협의회」를 6월 28일 광주과학기술교류협력센터에서 개최한다.
○ 기후변화에 대한 농업, 해양·수산, 환경·보건, 에너지·교통, 산림·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산·학·연·관 전문가와 지자체, 연구소 등 협력기관이 함께 부문별 기상기후서비스 발굴 등 협업과 정책 소통을 위해 마련되었다.
□ 이번 협의회에서는 △국내외 빅데이터 연구 동향 △기상청 기상기후서비스 정책에 대해 전문가 특별강연과 주제발표 및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 ‘국내외 빅데이터 연구 동향’에서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기상기후서비스에 대해서 조영임 가천대학교 교수의 초청강연이 진행되며,
○ ‘기상청 기상기후서비스 정책’에서는 △지역 기상기후서비스 정책과 △기상기후상생 협의회 운영과 활성화 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 ‘기상기후서비스 상생발전 방안’에서는 △지역특화 기상기후융합서비스 발굴과 활용 확대, △관계기관 협업과 협의회 운영 활성화에 대한 토론 시간을 갖는다.
□ 광주지방기상청은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지역 사회 수요에 부응하는 빅데이터 기반 기상기후서비스 발전과 관계기관 간 협업을 위하여 기상기후상생 협의회를 지속적으로 확대 해 나갈 계획이다.
※ 자세한 사항은 광주지방기상청 기후서비스과(062-720-06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보도자료]기상기후상생 협의회(0628).pdf (크기:0.123MB , 다운로드:1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