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늘을 친구처럼, 국민을 하늘처럼"

사이트맵
Language

자유토론은 기상업무 또는 기상지식과 관련해서 자유롭게 토론하는 장으로,
기존 자유토론과 지식샘 게시판을 통합하여 운영합니다.
기상청 홈페이지 게시물 관리 기준에 따라 해당 글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게시글 등록 시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개인정보가 포함될 경우 개인정보 노출 위험이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상지식과 관련한 일부 게시물에 대해서는 선별하여 답변을 게재할 예정입니다.
※ 기상청의 공식적인 답변이 필요한 경우는 '국민참여>민원이용안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유지시간(10분) 내 작성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과하라고 철이 없는 최호중님. 이제 한반도는 직접 상륙 태풍철 끝났습니다.

이우진 2012/09/23 조회수 6068

이미 한반도 북서쪽에서 내려온 찬공기가 한반도로 덮고 있고 제트기류도 중국 북부 지방으로 위치해 있는데..

태풍이 이제 한반도에 직접 상륙은 끝났습니다.. 이번달 말부터 아침 기온이 본격적으로 큰폭으로 떨어지겠으며

이 찬공기 제트기류로 인해서 주로 한반도 비켜간 일본으로 가겠고 중국 동해안 쪽으로 이동 할 가능성 높겠네요..

그런데 최호중 이분은 태풍철 이제 끝났는데 아직도 태풍 소식 올리고 있는데

최경순 김영섭 김대경 이재현 이준영 이영준 등등님들 저랑 같은 생각일텐데 최호중님만 여전하네요.


제 말이 맞는지 vs 최호중님 말이 맞는지 날씨 토론 시작이네요.

댓글 3
  • 이**님의 프로필사진

    맞습니다. 최경순님 말씀 정말 100% 동감 합니다.. 정말 이번에 아니네요.

    이우진 2012-09-24 02:20:44

  • 최**님의 프로필사진

    진짜 이번엔 올 확률이 매우 적습니다 우리나라에 위치한 동서고압대와 강한편서풍(제트기류)을 태풍이 뚫을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확실히 이번엔 정말 아닙니다

    최경순 2012-09-24 01:36:50

  • 최**님의 프로필사진

    지금 진로는 매우 유동적이나 우리나라로 북상할 가능성은 매우 적습니다
    그리고 기상예보관이 우리나라에 올수도 있다는 말을 했는가 모르겠는데 우리나라에 올 가능성도 있지요 왜 없어요 매우 희박하지만 ㅋㅋ 그리고 대륙고기압이 발달하고 북태평양 고기압이 수축하고 있습니다.. 이말은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확률이 매우 적은거에요.. 태풍이 오길 바라는거 다 아는데 지금 태풍이 오길 바란다 이딴글 적으면 좋습니까? 안그래도 태풍 3개 와서 과수원 낙과 피해. 농수산물 피해 건물 파손 등등 많은 피해 입었는데 여기서 또 태풍이 오길 바란다 이딴글 싸지르면 이번 태풍피해 입은 분들이 이글을 보고 뭐라고 생각하겠어요? 생각 좀 하고 글적읍시다

    최경순 2012-09-23 23:35:42


본인인증 또는 SNS계정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 SKT, LGU+ 통신사를 사용하여 핸드폰을 인증할 경우 인증창 상단에서 휴대폰 본인 확인(문자) 선택 후 인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