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토론은 기상업무 또는 기상지식과 관련해서 자유롭게 토론하는 장으로,
기존 자유토론과 지식샘 게시판을 통합하여 운영합니다.
기상청 홈페이지 게시물 관리 기준에 따라 해당 글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게시글 등록 시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개인정보가 포함될 경우 개인정보 노출 위험이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상지식과 관련한 일부 게시물에 대해서는 선별하여 답변을 게재할 예정입니다.
※ 기상청의 공식적인 답변이 필요한 경우는 '국민참여>민원이용안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유지시간(10분) 내 작성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밑에 신태종님이 전국적으로 폭설이올가능성이 높다고말씀하셨는데
눈비를 결정하는것은 700M상공의 기온입니다
과연 남해안지역까지 0도로떨어질지 궁금한데요
0도선이 충청부근까지 내러올지 아니면 남해상까지 내러올지 두고봐야되겟네요
전국적으로 눈이올러면 0도선이 남해상까지 내러와야됨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