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늘을 친구처럼, 국민을 하늘처럼"

사이트맵
Language

자유토론은 기상업무 또는 기상지식과 관련해서 자유롭게 토론하는 장으로,
기존 자유토론과 지식샘 게시판을 통합하여 운영합니다.
기상청 홈페이지 게시물 관리 기준에 따라 해당 글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게시글 등록 시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개인정보가 포함될 경우 개인정보 노출 위험이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상지식과 관련한 일부 게시물에 대해서는 선별하여 답변을 게재할 예정입니다.
※ 기상청의 공식적인 답변이 필요한 경우는 '국민참여>민원이용안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유지시간(10분) 내 작성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보 정확도

김기배 2021/08/31 조회수 4843

제발 기상청 팀 끼리 따로 놀지 마라.
예보가 너무 틀려. 한참 뒤던 몇시간 후던 0% 30% 60% .비가 올때도 90% 넘는 예본 별로 본 듯. 오전에 비올 확률60% 했다가 인박해서 안 오면 뒤로 미루고 60%로,또는 30%로 . 이런게 예보 인지 묻고 싶다. 2,3일 일주일 예보가 무슨 의미 있나. 인박해서는 틀려도 너무 틀리는데 . 아니 비 올거 같으면(?) 그냥 60% 하면 되니까 다 맞추는건가?ㅎㅎ 우비 가져 가면 해가 쨍쨍 선글라스 가져가면 구름,비. 또 2개 사이트와는 언제나 서로 다르게 예보. 그래서 90% 되는 건가? 무얼 보고 일상 생활 하라는건지? 아예 한 업체든 노인이든 집어 넣고 99%어떤가? 뉴스에서 수퍼컴 들은적 꽤 오래 됐는데 이런식의 예보는 안되는거잖아. 10년 전 부터 지금까지 쉽게 볼 수 있게 정확도 밝히고 정확도 높이려는 의지를 모든 팀이 합심해서 보여 줘라. 예보팀,분석팀 말고 기상과 별 상관 없는 팀이라고 따로 놀지 마라.

댓글 1
  • 김**님의 프로필사진

    기상청이 갑자기 예보가 엉망이여요
    특히 8월1일부터 계속 맞지않아서 불편하네요
    특히 남해서부해안과 보길도 육상예보는 30분마다 정보가 다르네요

    김재혁 2021-09-02 11:22:20


본인인증 또는 SNS계정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 SKT, LGU+ 통신사를 사용하여 핸드폰을 인증할 경우 인증창 상단에서 휴대폰 본인 확인(문자) 선택 후 인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