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늘을 친구처럼, 국민을 하늘처럼"

사이트맵
Language

자유토론은 기상업무 또는 기상지식과 관련해서 자유롭게 토론하는 장으로,
기존 자유토론과 지식샘 게시판을 통합하여 운영합니다.
기상청 홈페이지 게시물 관리 기준에 따라 해당 글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게시글 등록 시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개인정보가 포함될 경우 개인정보 노출 위험이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상지식과 관련한 일부 게시물에 대해서는 선별하여 답변을 게재할 예정입니다.
※ 기상청의 공식적인 답변이 필요한 경우는 '국민참여>민원이용안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유지시간(10분) 내 작성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측자료 슈퍼컴퓨터 사용하는겁니까?

강재영 2022/08/15 조회수 5846

뭐하나 맞는것도 없고 돈은 미치인듯이 먹고 있고 차라리 프에세하는게 맞지 않나요?

공무원 뽑는것도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내 세금으로 말도 안되는 예보하고 아니면 말고 이게 뭔가요?

이럴꺼면 기상청 없는게 더 낮지 않나요? 그세금 다른데 씁시다 슈퍼컴퓨터 활용할줄은 아는겁니까?

왜 다른 유럽이나 미국 기상자료가 더 적확한지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피에세하세요~

댓글 2
  • 유**님의 프로필사진

    또 예보 믿고 일안해서 50 날려먹었습니다.
    아침까지도 못맞추는 이런 뭣같은 예보가 어딨습니까..중계라고 해도 어설픕니다.
    세금 졸라 아깝습니다.

    유유 2022-08-15 16:15:42

  • 맛**님의 프로필사진

    슈컴은 보여주기 식일겁니다
    어차피 일본,유럽,미국 통계를 보고 예보를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중요한건 당장 몇시간 앞도 내다보지 못한다는게 우리나라 기상청 현실이네요

    맛짱 2022-08-15 15:05:07


본인인증 또는 SNS계정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 SKT, LGU+ 통신사를 사용하여 핸드폰을 인증할 경우 인증창 상단에서 휴대폰 본인 확인(문자) 선택 후 인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