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늘을 친구처럼, 국민을 하늘처럼"

사이트맵
Language

자유토론은 기상업무 또는 기상지식과 관련해서 자유롭게 토론하는 장으로,
기존 자유토론과 지식샘 게시판을 통합하여 운영합니다.
기상청 홈페이지 게시물 관리 기준에 따라 해당 글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게시글 등록 시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개인정보가 포함될 경우 개인정보 노출 위험이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상지식과 관련한 일부 게시물에 대해서는 선별하여 답변을 게재할 예정입니다.
※ 기상청의 공식적인 답변이 필요한 경우는 '국민참여>민원이용안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유지시간(10분) 내 작성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보?

전** 2026/05/12 조회수 837

비 예보가 60%?
비 오면 올라가고!
안오면 내려가고!
강수량이야 큰 차이가 아님 뭐 이럴수도 있겠다 하겠는데
이건 강수량도 실시간!
비 오는 것도 실시간!
이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일반인들한테 일단 60%잡고
비 오는 상황에 조절 하세요 하면 다 할정도 아닌가요?
어떻게...
슈퍼컴퓨터?
이런거 들어오기 전보다 못한건지
세금 잡아먹지 말고
노력들 좀 해주셨음 하네요
전문적이지 않은 일반인이 기상체크 하는거 아닐거고 비 전문가들만 모아서 입사 시킨 것도 아닐건데 20년전 30년 전보다 못하면 쓰겠습니까!?

댓글 0

본인인증 또는 SNS계정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 SKT, LGU+ 통신사를 사용하여 핸드폰을 인증할 경우 인증창 상단에서 휴대폰 본인 확인(문자) 선택 후 인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