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정부혁신을 위한「기후시그널 8.5 공동캠페인」 개최

수도권청수도권청 기후서비스과

작성일2019/07/15 조회수2121

우리동네 기후변화, 내가 지켜요!
정부혁신을 위한「기후시그널 8.5 공동캠페인」 개최 
□ 수도권기상청(청장 김성균)은 기후변화 유관기관과 협업으로「기후시그널 8.5 공동캠페인」을 운영한다. 
    ○ 이번 행사는 시흥에코센터, 부평굴포누리기후변화체험관과 협업으로 「우리동네 열지도 그리기」라는 주제로 각 기관에서 약 50팀의 지원자가 참여한 가운데, 우리동네의 여름철 낮기온(폭염)과 밤기온(열대야)을 직접 측정해보는 활동을 진행한다.
    ○ 특히 부평 굴포누리 기후변화체험관은 7월6일(토),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은 7월13일(토)에 여름철(7.14.~8.25.) 7주간 진행되는 캠페인에 앞서 캠페인 참가자들이 모인 가운데 행사의 취지와 목적, 기후변화에 대해 미리 배워보는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
□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기온을 직접 측정함으로써 우리지역의 여름철 온도와 이상기후에 대해 알아보고, 환경을 지키기 위한 기후행동을 실천하는 등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행동하는 시민 참여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된다.
□ 앞으로도 수도권기상청은 관내 유관기관과 손잡고 대국민 기후변화 공감·이해 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수도권기상청은 수도권 지역민들의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 향상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기후변화협의체를 개설하여, 각 협의체와 협업으로 「특별강연회」, 「기후변화웹툰 공모전」, 「기후변화 공감토크쇼」 등을 개최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