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보도자료] 기후시그널8.5 우리동네 열지도 그리기 공동캠페인 결과보고회 개최

수도권청기후서비스과

작성일2019/09/23 조회수2248

기후시그널 8.5 공동캠페인 「우리동네 열지도 그리기」결과보고회 개최 □ 수도권기상청(청장 김성균)은 9월 21일(토) 오전 10시 부평구청에서 ⌜기후시그널 8.5 공동캠페인_우리동네 열지도 그리기⌟ 결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행사는 수도권기상청이 주최하고 부평굴포누리기후변화체험관이 주관하였으며, 수도권 기후변화협의체 및 캠페인 참가자 등 60여명이 참석하였다.

□ 이번 캠페인에서 참가자들은 여름철 (7.14.~8.25.) 7주간 자신이 거주하는 동네의 여름철 낮기온(폭염)과 밤기온(열대야)을 직접 측정해보는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환경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천하고 그 내용을 공유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 결과보고회에서는 △우리동네 열지도 그리기 진행 과정 소개 △캠페인 결과 분석 및 공유 △기후변화과학 교육 및 게임 △모둠별 열지도 그리기 및 토론 등이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우리 지역 기후변화의 경향과 도심지역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대해 인지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 앞으로도 수도권기상청은 관내 유관기관과 손잡고 국민들이 능동적으로 참여 할 수 있는 대국민 기후변화 공감·이해 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수도권기상청은 기후변화협의체를 개설하여, 각 협의체와 협업으로 「특별강연회」, 「기후변화웹툰 공모전」, 「기후변화 공감토크쇼」 등을 개최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