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보도자료] 수도권기상청, 수도권 기후변화협의체와 함께 기후변화 소통의 장 열다!

수도권청기후서비스과

작성일2019/04/23 조회수2151

수도권기상청, 수도권 기후변화협의체와 함께
기후변화 소통의 장 열다!  
- 수도권기상청, 수도권 기후변화협의체 발족 기념‘정책홍보 특별 강연회’개최□ 수도권기상청(청장 김성균)은 4월 23일(화) 오후 3시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수도권 기후변화협의체⌟ 발족 기념 ‘정책홍보 특별 강연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강연회는 수도권기상청이 주최하고 서울에너지드림센터가 주관하였으며, 수도권 기후변화협의체 및 유관기관, 지방자치단체, 관심 있는 국민 등 60여명이 참석하였다.

□ 이번 강연회는 수도권 내 기후변화 유관기관 간의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하여 발족한 수도권 기후변화협의체가 기후변화 분야 최신 경향을 함께 공유하며 지역기후변화 과학 정책을 확산하기 위한 자리로,
○ △지구온난화 1.5℃ 특별보고서 주요 내용 △기후변화 시나리오 및 전망정보 △기후변화 동향 등의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강연자로는 △전의찬 교수(세종대학교) △최영은 교수(건국대학교)가 참석하였다.

□ 수도권기상청은 “이번 강연회를 시작으로 관련 기관 및 지자체와 함께 기후변화 경향을 지속적으로 공유함으로써, 지역 기후변화 정책 수립 지원에 도움이 되는 내실 있는 기후변화협의체 운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