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보도자료] 수도권기상청, 웹툰으로 기후변화를 말하다!

수도권청기후서비스과

작성일2019/04/25 조회수2493

수도권기상청, 웹툰으로 기후변화를 말하다!
- 기후시그널 8.5 웹툰공모전 시상식 개최 - □ 수도권기상청(청장 김성균)은 4월 25일(목) 오후 2시 수도권기상청 별관에서 「기후시그널 8.5 웹툰 공모전」시상식을 개최 하였다. 
   ○ 기후변화 및 지구온난화의 심각성에 대한 홍보와 대국민 공감 확산을 위해 ‘기후변화 알·못(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후변화 이야기‘를 주제로 지난 2월 14일부터 4월 3일까지 판교환경생태학습원(원장 하동근) 공동 주관으로 공모전을 진행하였다. 
□ 이번 공모전은 중학생부터 일반인까지 다양한 계층에서 참여 하였으며, 대상「기후히어로 온난화 스위치를 꺼라!!」, 스토리상 「급변하는 여름 기후에 대처하는 법」, 창의상 「기후삼신기」, 노력상 「 마지막 기회」등 총 12개 작품이 선정 되었다. 
   ○ 특히, 대상을 받은 「기후히어로 온난화 스위치를 꺼라!!」는 지구온난화를 살아있는 생물인 괴물로 표현하고, 기후변화 시나리오를 히어로로 등장시켜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웠다. 
□ 수상작은 4월 26일 판교 환경생태학습원을 시작으로 부평 굴포노리기후변화체험관, 국립과천과학관, 서울에너지드림센터 등 수도권 내 여러 기관에서 다양한 형태로 순회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총 12편의 작품은 수도권기상청 홈페이지(metropolitan.kma.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창의적이고 상상력이 뛰어난 웹툰을 통하여, 국민들의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