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보도자료] 수도권기상청, 마포구청과 함께 환경의 날 기념 「기후변화 공감 토크쇼」개최

수도권청기후서비스과

작성일2019/06/05 조회수1863

수도권기상청, 마포구청과 함께 환경의 날 기념「기후변화 공감 토크쇼」개최 □ 수도권기상청(청장 김성균)은 마포구청(구청장 유동균)과 공동 주관으로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6월 5일(수) 마포중앙도서관에서「기후시그널 8.5 기후변화 공감 토크쇼」를 개최 하였다. 
    ○ 이번 행사는 기후변화와 계절별 건강이라는 주제로 시민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우석(경희대학교 지리학과)과 △이승표(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가 전문가 패널로 배석 하였고, △맹소영(날씨칼럼리스트)이 진행을 담당하였다.  
□ 수도권기상청은 수도권 지역민들의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 향상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15년부터 인천시, 수원시, 고양시를 비롯한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기후변화와 영화·극지·습지 등 다양한 주제로 기후변화 공감 토크쇼를 개최해왔다.  
□ 이날 기후변화 공감토크쇼에 참석한 학생과 마포구민들은 “기후변화를 계절별로 건강과 접목시켜 이야기하니, 지루하지 않고 이해하기 쉬웠다.”고 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 앞으로도 수도권기상청은 관내 유관기관과 손잡고 대국민 기후변화 공감·이해 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