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보도자료] 「수도권 기후변화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수도권청기후서비스과

작성일2018/10/23 조회수2761

「수도권 기후변화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 기상기후정보 활용 및 기후변화 이해확산을 위한 협력방안 논의 - □ 수도권기상청(청장 김성균)은 기후변화 이해확산 및 기상기후정보의 활용화를 위하여 10월 23일(화) 수도권기상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수도권 기후변화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간담회는 수도권 내 지자체 수원시, 시흥시, 부천시와 기후변화 관련 유관기관인 금천에코센터,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 서울에너지드림센터 등 6개의 기관이 참여하여 기관별 주요 활동사항에 관한 주제발표와 협업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 수도권기상청은 기후변화 대응 및 홍보프로그램을 공유하고, 다양한 계층의 보다 많은 지역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기상기후정보 콘텐츠(동영상, 웹툰, 전시물 등)의 공동 활용, 기후변화 교육 연계 등 협력방안에 대한 토의 시간을 가졌다.
○ 토의를 통해 수도권 지역의 기후변화 유관기관들은 향후 협의체를 구성하여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보다 활발하게 협력 해 가자고 논의 하였다.
□ 특히, 이번 간담회는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교육·홍보강화 및 내실 있는 협력 방안을 도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 붙임: ‘수도권 기후변화 유관기관 간담회’ 사진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