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수원 시민과 함께하는 기후변화 이해확산을 위한 공감토크쇼 「건강과 기후변화이야기」 개최

수도권청기후서비스과

작성일2018/10/27 조회수2728

수원 시민과 함께하는 기후변화 이해확산을 위한 공감토크쇼 「건강과 기후변화이야기」 개최 
□ 수도권기상청(청장 김성균)은 10월 27일(토)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에서 기후변화에 대한 대국민 이해확산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기후변화 공감토크쇼 「건강과 기후변화이야기」를 학생과 일반시민 63여 명을 대상으로 개최하였다.

□  이번 토크쇼는 수도권기상청 주최,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 주관으로 개최되었다. 공우석 경희대학교 이과대학 지리학과 교수, 이승표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교수가 패널로 배석하여, 맹소영 날씨칼럼리스트의 패널 발제 및 토크쇼의 진행 하에 ‘계절별 건강’과 연계한 기후변화이야기를 알기 쉽게 풀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 수도권기상청은 2015년부터 지자체·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다큐멘터리·극지·습지 등 다양한 주제로 기후변화 공감 토크쇼를 개최하여 수도권지역민들의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에 기여하였다.

□ 특히 이번 기후변화 공감토크쇼는 지난 9월 5일(수) 수원시청에서 수도권기상청(청장 김성균)과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체결한 MOU의 기상기후서비스 기후변화 대응 및 선제적 기상기후정보 제공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향후 다양한 협력 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 이날 기후변화 공감토크쇼에 참석한 학생과 시민들은 “기후변화에 대하여 사계절로 나눠, 지루하지 않고 이해하기 쉽게 전문가들의 견해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 ”고 하였다. 올 상반기에 개최한 공감토크쇼를 포함한 6번의 공감토크쇼 설문결과, 참여자들이 보통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