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보도자료] 수도권 3개월(2018년 9월~11월) 기상전망

수도권청기후서비스과

작성일2018/08/23 조회수2774

수도권 3개월 전망(2018년 9월~11월)  [기  온]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겠습니다.
 [강수량] 9월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며, 
          10월과 11월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많겠습니다.
 [태  풍] 9~12개가 발생하여, 1개 정도가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겠습니다. □ (9월)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점차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겠습니다. 기온의 변동성이 크고 일시적으로 기온이 떨어질 때가 있겠습니다.(월평균기온)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겠습니다.(월강수량)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 (10월)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겠으나,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을 때가 있겠습니다.(월평균기온) 평년보다 높겠습니다.(월강수량) 평년과 비슷하거나 많겠습니다.

□ (11월)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겠으나, 일시적으로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기온변동성이 크겠고,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을 때가 있겠습니다.(월평균기온)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겠습니다.(월강수량) 평년보다 많겠습니다.

□ (태풍) 평년 수준의 태풍이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는 태풍 수는 약 1개 정도(평년 0.8개)가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 (엘니뇨․라니냐) 중립상태를 보이다가 이번 예보기간 후반에 약한 엘니뇨로 발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