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보도자료] 수도권 기후특성 및 정책 언론브리핑 개최

수도권청기후서비스과

작성일2018/09/10 조회수2843

수도권 기후특성·정책 언론브리핑 개최 - 수도권 여름철 기상특성 및 IPCC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
 소개  -□ 수도권기상청(청장 김성균)은 9월 10일(월) 수도권기상청에서 출입기자 및 관련 언론인을 대상으로 수도권 여름철 기상특성브리핑 및 IPCC 개최 관련 정책브리핑을 개최하였다.
 ○ 이번 브리핑은 올해 여름 극심했던 폭염과 관련하여 기후 통계 값을 기반으로 수도권 여름철 기상특성을 분석·공유함으로써, 이상기후현상에 대한 언론의 이해를 높이고 대국민 기후변화 이해확산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 더불어, 제48차 IPCC 총회 개최를 앞두고 이회성 의장의 IPCC소개 및 1.5℃ 특별보고서 배경과 관련한 주제발표가 진행되었다.

□ 이번 정책브리핑 주제발표를 맡은 이회성 의장은 2008년 IPCC 부의장을 역임하고, 2015년 10월부터 제6대 IPCC 의장에 재임하고 있다.

□ 한편, 제48차 IPCC 총회는 10.1.(월)~10.5.(금)에 인천광역시 송도 컨벤시아에서 195개 회원국 대표단 및 IPCC 의장단 등 500여명이 참가하며, 정부대표단은 기상청 김종석 기상청장(수석대표) 등 34명으로 구성된다. 
 ○ 이번 총회의 주요 의제로는 △제1차 제 1,2,3 실무그룹(WGⅠ‧Ⅱ‧Ⅲ) 공동 회의 △전지구적 이행점검(Global Stocktake)을 위한 IPCC 미래 업무 조직 △ 경과보고: 지역 기후 정보 평가에 관한 전문가 회의, 국가온실가스 인벤토리 태스크포스 △재정안정성을 위한 임시 태스크 그룹(ATG-Finance)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