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청예보과
작성일2011/05/31 조회수5827
『해수욕장 종합안전정보 서비스』제공
□ 부산지방기상청(청장 직무대리 김명수)은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부산기상청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해수욕장 종합안전정보(Safe & Fun) 서비스』를 제공한다.
□ 『해수욕장 종합안전정보 서비스』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인 해운대와 광안리 해수욕장을 찾는 해수욕객의 안전과 편의를 증진하고, 지역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관계기관이 협력하여 시행하게 되었다.
□ 작년까지는 해운대 해수욕장만을 대상으로 하였으나, 올해는 부산의 주요 해수욕장 중 하나인 광안리 해수욕장까지 이 서비스를 확대하여 시행한다. 이 서비스는 부산지방기상청과 부산광역시 소방본부, 국립수산과학원, 해운대구청, 수영구청과 협력하여 해수욕장 날씨, 해수욕 입수 가능여부, 해파리 출현 정보, 파고, 자외선 정보 등 해수욕장 안전과 관련된 각 기관의 정보들을 제공한다.
□ 이 서비스를 통해 관광객에게 해수욕장에 대한 각종 정보를 손쉽게 접하게 하고, 차별화된 해수욕장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안전하고 편리한 해수욕장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물을 참고하시거나, 예보과(051-718-0328)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531_해운대광안리 해수욕장 종합안전정보 서비스 제공.hwp (크기:0.559MB , 다운로드:8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