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청예보과
작성일2011/09/08 조회수5017
방재기상업무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 부산지방기상청, 부산시청 및 각 구청 과장 등 간부급 간담회
- 부산의 자연재난 대비를 위한 방재업무협력 강화방안 논의
□ 부산지방기상청(청장 남재철)은 9월 8일 부산대 상남국제회관에서 방재기상업무 협력 강화를 위한 「2011년도 방재기상업무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간담회는 남재철 부산지방기상청장, 조서환 예보과장, 부산시청 이윤형 재난관리담당관, 각 구청 방재담당 과장 등 부산의 주요 방재관련 간부진이 참석하여, 방재기상업무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와 열띤 토론을 벌였다.
□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위험기상 발생이 잦아지면서 기상청과 방재담당 일선기관의 협력은 더욱 필요해지고 있다는데 공감하고, 향후 집중호우, 대설, 지진해일 등 자연재난 대비를 위한 방재기상업무를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 부산광역시 및 16개 구․군청에서 실제로 방재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담당 과장들을 대상으로 부산의 주요 위험기상에 대한 분석과 추석연휴 날씨전망, 산악, 해안지대 등 위험기상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기상재해 최소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에 대해 토의하였다.
□ 부산지방기상청은 더욱 안전한 부산을 만들기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을 강화하고, 방재기상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물을 참고하시거나, 예보과(051-718-0328)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908_보도자료_기상청과 지자체 재난담당과장 방재업무간담회.hwp (크기:1.832MB , 다운로드: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