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한․베트남 북동지역수문센터간 기상협력 회의 개최

부산청기획운영팀

작성일2012/05/16 조회수3978

한․베트남 북동지역수문센터간 기상협력 회의 개최

 

부산지방기상청(청장 김성균)은 5.17.(목) 베트남기상청 부청장 Nguyen Van Tue, 북동지역수문기상센터장 Luu Van Hung 등 5명의 대표단을 초청하여 베트남 북동지역수문센터간 기상협력MoU를 맺는다.

 

□ 부산지방기상청은 2012년 1월, 부산지방기상청장 등 8명의 대표단이 베트남 기상청을 방문하여 베트남 기상청의 현대화사업 지원과 관련한 업무협의와 기상기술 교류를 위해 베트남 북동지방수문기상센터와 기상협력회의를 개최한 바 있으며 향후 베트남 기상청 대표단의 한국 방문 시 지방청간 기상협력 MoU를 체결하기로 합의하였다.

 

이에 따라, 이번 기상협력회의에서는 지역기상을 고려한 기상레이더의 분석과 활용, 관측 네트워크의 관리 및 운영, 예보․기후서비스 협력활동을 위한 전문가 교류 등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이며,

베트남에서 추진하고 있는 기상청 현대화 사업 추진과 양국간 우호 증진 등 교류협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나아가, 산지방기상청은 1998년부터 중국 절강성 기상국과 기상협력 MoU를 체결하여 지방청간 다양한 교류․협력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국가와의 폭넓은 전문가 교류와 지역특화기상업무 등을 공유하여 국제적 차원에서의 기상기술 교류를 활발히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공공누리
기상청 이(가) 창작한 한․베트남 북동지역수문센터간 기상협력 회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보도자료_베트남MoU.hwp (크기:0.132MB , 다운로드:6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