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대전지방기상청, 청소년 기후변화 동아리 활동성과 발표회 개최

대전청기후과

작성일2012/09/10 조회수2858

대전지방기상청, 청소년 기후변화 동아리 활동성과 발표회 개최


지역기후변화 이해 및 대응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대국민 이해확산 전파




대전지방기상청(청장 서애숙)은 청소년들이 기후변화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대전ㆍ충청지역 청소년 기후변화 동아리를 운영하였으며, 동아리 활동성과 발표회를 9월11일(화)에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15개 동아리 총 90명의 중ㆍ고등학생과 교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전국 약117개 동아리 총 702명)
- 청소년 기후변화 동아리는 지난 6월 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8월까지 활동하였고, 본 발표회에서는 활동성과 발표와 활동결과 보고서, 홍보활동 등을 종합 심사하여 본선 진출 총 6개 동아리(중 3팀, 고 3팀)를 선발하게 된다(전국본선 진출 총 42팀).
- 본선에 진출한 동아리는 청소년 기후변화 동아리 ‘기후 캠프’에 참가할 수 있고 부상이 수여될 계획이다. 또한 10월23일 전국본선 발표회를 통해 중·고등부 각 10개의 우수동아리가 선발되며 기상청장상과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청소년 기후변화 동아리의 활동 내용은 지역기후변화 현장탐방 및 조사, 기후변화에 따른 영향 조사, 지역기후변화 이야기를 어르신과 소통하며 기록 정리하기, 다양한 홍보(표어, 홍보 동영상, UCC 제작, 신문·잡지 등에 기고, 도서 및 노래 제작)등 기후변화 이해 확산을 위한 다양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등을 포함하고 있다.
기상청은 전국 규모의『청소년 기후변화 동아리』프로그램 운영으로 기후변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시키고,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청소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대국민에게 재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기후변화 이해확산 정책의 시너지 효과와 활발한 대국민 소통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공공누리
기상청 이(가) 창작한 대전지방기상청, 청소년 기후변화 동아리 활동성과 발표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