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대전지방기상청, 지역 경제작물 생산 지원을 위한 기후정보서비스 개발 착수

대전청기후과

작성일2013/04/22 조회수2740

대전지방기상청,
지역 경제작물 생산 지원을 위한 기후정보서비스 개발 착수


- 지역 경제작물 생육과정과 기후변화와의 관계 연구 -


대전지방기상청(청장 서애숙)은 2013년 지역기후서비스 용역사업인 "지역 경제작물 생산 지원을 위한 기후정보서비스 개발"의 시작을 알리는 착수보고회를 4월 23일(화) 오후 2시에 대전지방기상청에서 개최한다.
본 사업은 기상 및 기후변화가 서산생강, 제천황기, 강화순무 등 지역 경제작물의 생육 및 재배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ㆍ분석하여 기후지수를 개발하고, 예측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재배농가가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농업 생산성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맞춤형 기후정보서비스를 개발ㆍ제공하고자 한다.
 
본 기술 개발은 충남농업기술원과 충북농업기술원의 해당 작물별 전문지식과 분석기술력, 서산ㆍ제천ㆍ강화농업기술센터의 현장 경험 및 재배기술, 해당 작물별 연구회 및 작목반원들의 현장 관측실험 지원ㆍ협조 등 지역별 농업 및 기후 전문가들의 상호협력으로 오는 11월까지 수행된다.
이처럼 학ㆍ관ㆍ민의 융합과 소통, 그리고 협업을 통한 현장 실험 조사와 사용자 요구사항 분석 등으로 재배농가가 실질적으로 원하고 필요로 하는 맞춤형 지역특화 기후서비스 개발로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개발자의 연구개발 방향 및 세부 사업 추진일정을 검토하고, 유관기관의 농업 및 기후전문가와 사용자의 의견을 수렴ㆍ반영하여 서비스의 질과 신뢰도를 높이고자 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지방기상청 기후과(070-7850-4165)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기상청 이(가) 창작한 대전지방기상청, 지역 경제작물 생산 지원을 위한 기후정보서비스 개발 착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