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기후변화 세대공감 프로젝트 본선대회 결과

대전청기후과

작성일2014/10/15 조회수3712

기후변화 세대공감 달성을 위한 미션 수행 프로젝트 !
기후변화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한 강연대회 결과 발표



대전지방기상청(청장 박관영)은 세대별 미션 수행을 제시하여 전 세대가 기후변화 문제를 공감하고 함께 고민할 수 있도록 「기후변화 세대공감 프로젝트」를 추진하였고, 9월 23일 통계교육원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한 본선대회의 결과가 발표되었다.

‘미래의 당신, 2014년의 우리들에게 영상편지를 보내주세요’라는미션 Ⅱ(중․고등부)는 대전 관저고등학교 2학년 박수현, 신효정, 조혜원 팀이,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간 당신, 기후변화에 대처하는 노력을 보여 주세요’라는 미션 Ⅲ(대학 및 일반부)는 공주대학교 대기과학과 4학년 박현희 학생이 대상을 수상하며 기상청장상과 100만원의 부상을 받게 되었다. 부문별 우수상은 천안 복자여자고등학교 2학년 김나윤, 최지수, 이현주, 김지은 팀과 공주대학교 대기과학과 2학년 박진영 학생이 수상하였고, 대전여자고등학교 2학년 오채림, 장보윤, 박은하 팀과 한밭대학교 신소재공학과 2학년 장현 학생이 각각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미션 Ⅱ 대상 수상자는 기후변화로 인해 10년 후 겨울에는 눈을 볼 수 없고 심각한 피부병과 열사병으로 고통 받는 미래의 상황을 가정하여 2014년의 우리들에게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경고하고 현재 어떤 노력들을 해야 하는지를 이야기하였다. 또한, 미션 Ⅲ 대상 수상자는 타임머신을 타고 1907년으로 가서 종이컵의 발명가인 휴그 무어를 만난다는 상황을 가정하여 종이컵이 인간의 편리한 삶을 가져왔으나 무분별한 일회용품 사용이 야기한 환경 파괴, 지구온난화 등의 심각성을 경고하고 종이컵 발명 대신 개인 텀블러 소지를 전파시킴으로써 2014년의 기후가 예전보다 좋아질 수 있었다는 재미있는 스토리를 들려주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세요.


공공누리
기상청 이(가) 창작한 기후변화 세대공감 프로젝트 본선대회 결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