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대전지방기상청 「브런치 기후 카페」 운영

대전청기후과

작성일2015/04/16 조회수3062

브런치를 즐기며 기후변화를 논하다!


- 대전지방기상청 「브런치 기후 카페」 운영 -


대전지방기상청(청장 김진국)은 최근 문화 트렌드인 브런치(Brunch)를 기후변화 이해 확산의 장으로 활용하여 기후변화과학을 생활현장으로 확산하고자 「브런치 기후 카페」를 운영한다.

브런치 기후 카페는 대전지역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5~6명이 한 팀으로 구성된 6개 내외의 활동팀을 선정하고 온ㆍ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기후변화 정책과 교육자료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기간은 5월 15일까지이며 대전지방기상청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딱딱한 분위기의 회의장이 아닌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소통하며 초등학생 자녀들과 함께 기후변화에 대해 고민하고 학습할 수 있는 교육자료를 제시하고 이에 대한 팀별 활동 실적과 교육자료에 대한 의견을 받는 형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기후변화 학습을 유도하고 교육콘텐츠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더욱 효율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지방기상청 홈페이지(http://daejeon.kma.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2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