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2015년도 기상기후사진 순회 전시회(제천 지구의 날 기념행사)

대전청기후과

작성일2015/04/17 조회수2806

제천시 지구의 날 기념행사와 함께하는
2015년도 기상기후사진 전시회 개최



대전지방기상청(청장 김진국)은 아름답고 신기한 기상현상, 태풍ㆍ폭설ㆍ가뭄 등 기상재해 사진을 통해 기상기후과학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기후변화 등에 대한 경각심을 유도하고자『2015년도 기상기후 순회사진전』을 운영 중에 있다.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주관하는「제7회 기후변화주간」지구의 날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4월 21일 제천시 풍향로 차없는 거리에「제32회 기상기후 사진 공모전」입상작품을 전시하여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전시작품으로는 여수 오동도 앞바다에 강한 비바람을 몰고 온 태풍 산바의 현장을 촬영한 형민우의 ‘태풍의 위력’, 함평의 밀재휴게소에서 가을아침안개를 촬영한 최철희의 ‘함평벌의 아침안개’, 동대문 플라자에서 번개가 치는 장면을 포착한 박세진의 ‘DDP에 내린 스테로페스의 함성’ 등이 있다.

사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X배너에 있는 QR 코드를 찍어 바로 볼 수 있으며, 간직하고픈 사진은 휴대전화에 저장하여 언제 어디서든 다시 볼 수 있다.

‘건강한 약속,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는 이번 행사장에서 기상기후사진을 보면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기상재해 및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사진

 

2015년도 기상기후사진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2작품

제2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