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2015년도『기후변화 그림엽서』공모 결과

대전청기후과

작성일2015/06/18 조회수2449

2015년도『기후변화 그림엽서』공모 결과


- 기후변화에 대한 어린이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


대전지방기상청(청장 김진국)은 국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기후변화 그림엽서 공모」를 추진하였다.

지난 5월 한 달 간 기후변화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생각을 그림과 편지로 표현한 그림엽서 공모 결과, 대전지방기상청 관할지역인 대전, 세종, 충청지역 어린이들이 보낸 273장의 그림엽서가 접수되었다. ‘아픈 지구에게 그림엽서를 보내주세요!’라는 주제에 따라 지구가 왜 아파하는지, 우리는 지구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한 흔적이 도화지 위에 그려낸 그림과 지구에게 보내는 편지에 고스란히 나타났다.

그림이나 포스터 공모가 아니기에 그림과 글을 통해 기후변화에 대한 주제를 잘 표현함을 기본으로 하고 창의성과 활용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 결과, 대전 목양초등학교 6학년 조혜민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기장청장상과 50만원의 부상을 받게 되었다. 우수상은 대전 판암초등학교 5학년 유찬서 학생과 목양초등학교 5학년 하성진 학생, 장려상은 정지윤(대전 중앙초 2학년), 김다비(대전 대덕초 6학년), 송제헌(대전 태평초 2학년), 이채영(아산 온양풍기초 5학년), 주예진(대전 도안초 6학년), 장수현(천안신부초 6학년) 학생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첨부] 입상 작품
  2015년도 기후변화 그림엽서 최우수상 1작품, 우수상 2작품 이미지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