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제주해역 기후변화 대응 해양기후정보서비스 사업 착수

제주청기후과

작성일2012/05/23 조회수3964

제주해역 기후변화 대응 해양기후정보서비스 사업 착수

- 보다 향상된 해양수산업 지원 기후정보서비스 모색 -

 

제주지방기상청(청장 김진국)은 5월 23일(수) 오후 3시 제주벤처마루 10층 세미나실에서 “2012년 해양기후정보서비스 용역사업 착수 및 사용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 서비스개발 용역사업은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방익찬 교수)이 참여하여 올해 11월 30일까지 수행하며, 수산업지원 해양변화예측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서비스 내용은 최근 기후변화와 연관되어 중국 집중호우 발생 시 담수배출에 따라 여름철(7~8월)에 제주해역에 피해를 주는 저염수 이동예측정보와 제주해역의 수온․염분변화예측정보 등이 제공되며, 제주 수산양식업의 피해를 줄이는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는 제주특별자치도청, 해양수산연구원, 아열대수산연구센터, 수산업협동조합 등 11개 산․학․관 참여하여 지역에 필요한 기후정보서비스 발굴과 협력에 관한 논의를 통해 해양의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맞춤형 기후정보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공누리
기상청 이(가) 창작한 제주해역 기후변화 대응 해양기후정보서비스 사업 착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보도자료_해양설명회_0523.hwp (크기:0.874MB , 다운로드: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