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보도자료] 수도권기상청 다문화가족 「찾아가는 기상기후교실 」실시

수도권청수도권청 기후서비스과

작성일2018/04/02 조회수4849

수도권기상청, 다문화가족「찾아가는 기상기후교실」실시- 국가기상위성센터와 함께 기상과학 체험교육 진행 - 수도권기상청(청장 전준모)은 기상기후정보 취약계층에 기상기후변화 교육의 일환으로 동두천지역 다문화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4월 2일(월)「찾아가는 기상기후교실」을 국가기상위성센터에서 실시하였다.이번 교육은 수도권기상청이 국가기상위성센터·어수회(동두천지역 민간단체)와 공동으로 추진하여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체험교육을 제공하였다. 수도권기상청은 학생들이 기상원리와 기후변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과 그림을 활용한 교육과 일기도 그리기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국가기상위성센터는 통합운영실과 안테나시설 견학, 천리안위성 모형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수도권기상청장은 “수도권 내 균형있는 교육을 통해 기상기후변화에 대한 관심과 기상과학분야의 이해도를 높이는 현장체험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솔자 선생님은 “수도권기상청과 함께하는 첫 번째 교육이라서 의미가 큰 것 같고, 이론과 체험을 병행하고 국가기상위성센터와 같은 특화된 기관을 견학하는 알찬 교육으로 기상청의 역할, 기상·기후변화를 알고 체험하는 시간이 좋았던 것 같다. 앞으로 동두천 지역의 더 많은 아이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주고 싶다”고 말했다. 수도권기상청은 앞으로도 초·중·고 학생 대상 「내 안의 씨앗 찾기」, 노년층 대상「해피실버」, 일반 시민 대상「공감 토크쇼」등  수도권지역 주민들의 기후변화 이해도 및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예정이다.

첨부파일

보도자료_180402 다문화가족.hwp (크기:1.567MB , 다운로드:412)

보도자료_180402 다문화가족.pdf (크기:8.634MB , 다운로드:5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