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보도자료] 수도권기상청, 효율적인 가뭄 예보 서비스를 위한 사용자 간담회 개최

수도권청수도권청 기후서비스과

작성일2018/06/20 조회수3823

수도권기상청, 효율적인 가뭄예보서비스를 위한 사용자 간담회 개최 □ 수도권기상청(청장 김성균)은 6월 19일(화) 오후 2시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수도권 가뭄예보 사용자 간담회를 수도권기상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수도권 내 가뭄정보를 활용하는 평택 농업기술센터, 한국농어촌공사 등 6개 기관이 참석하였다. 
□ 기상청에서는 가뭄발생 빈도 증가와 국지적 가뭄의 반복적 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해 4월부터 유관기관 가뭄관련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가뭄예보를 시험운영(https://hydro.kma.go.kr/hd) 중이며, 11월에 정식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 이번 간담회에는 가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권현한 전북대학교 교수의 최근 우리나라의 가뭄 특성에 대한 특강과 기상청 이상기후팀의 가뭄예보에 대한 소개 및 수도권기상청 기후서비스과의 가뭄정보지 구성방안에 대한 토의로 이루어졌다. 
□ 수도권기상청은 경기도청 기상정책전문관 및 평택농업기술센터 식량특작팀장 등의 적극적인 현장의견을 반영하여 수도권 내 유관기관의 선제적인 가뭄대응을 위해 보다 개선된 가뭄정보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 문의: 수도권기상청 기후서비스과 070-7850-8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