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청기후과
작성일2012/07/04 조회수3812
강원도 지자체 및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강원 동해안 지역에 특화된『해양기상과정』교육 및 소통
강원지방기상청(청장 조주영)은 7.4(수) 경포비치 르호텔에서 지자체, 동해지방해양항만청, 동해지방해양경찰청, 해군1함대 등 6개 기관의 해양업무 종사자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기상과정 교육을 실시하였다.
강원도의 동해안 지역은 동해상의 풍랑, 폭풍해일, 안개로 해양사고가 발생하고 기후변화로 해양환경의 변화, 해안침식 등으로 해양업무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와 같은 해양기상 상황과 변화에 대처하기 위하여 강원지방기상청은 해양기상 관계자의 전문성과 기관 간 소통과 협업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교육은 강원도 기상변화에 큰 영향을 주는 동해안의 해양기상 특성을 이해하고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기상정보 활용법 소개, 기후변화에 따른 해양환경의 변화 등에 대한 내용으로 실시하였으며, 기상청의 해양기상활성화 서비스와 기상정보, 날씨의 재해석 등에 대한 토론도 이어졌다.
강원지방기상청과 강원도 동해안의 유관기관 관계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 기상정보 활용능력 향상으로 해양 재해에 대비하고 새로이 요구되는 해양환경의 기상 및 기후변화 업무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등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해양관련 유관기관들과 강원도 동해 해양 안전과 산업발전을 위한 노력을 할 계획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물을 참조하시거나 해당과(기후과장 이정석 033-650-042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20704)해양기상과정_교육_실시(최종).hwp (크기:2.546MB , 다운로드: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