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강원지방기상청과 중국 길림성기상국 간 제12차 기상협력회의 개최

강원청예보과

작성일2013/09/23 조회수3600

강원지방기상청과 중국 길림성기상국 간 12차 기상협력회의 개최

- 산악기상 예보, 평창동계올림픽 기상지원 등 관련 기술 교류 -

 

강원지방기상청(청장 이희상)은 중국 길림성기상국을 초청하여 한중 기상기술교류 및 협력회의를 개최한다.

이진성(Mr. Li Zhensheng) 길림성기상국 부국장을 단장으로 한 중국 대표단 5인이 오늘(923)부터 27일까지 5일간 한국을 방문하며, 강원지방기상청에서 기술협력 협약식과 기술교류 세미나를 실시할 예정이다.

강원지방기상청과 중국 길림성기상국은 20014월 제6차 한·중 기상협력회의 시 양국 지방청간 기상협력을 합의함에 따라 격년으로 상호 방문하여 교류와 협력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금년은 12번째 회의로 강원지방기상청에서 개최한다.

이번 회의에서 강원지방기상청은 2018평창동계올림픽 기상지원에 대비하여 산악지형의 기상특성과 예보기술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하고, 중국 길림성기상국의 산악예보기술 및 계절별 이상기상현상 특성원인분석에 대한 세미나와 기상시설 현장탐방을 실시할 예정이다.

중국 길림성기상국은 백두산 등 산악이 많은 지형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강원지방기상청과 국지예보환경이 유사하다.

이러한 양국 지방청간 교류·협력을 기반으로 우리 강원지방기상청은 산악지형의 위험기상에 대한 위기대응능력과 평창동계올림픽 기상지원 서비스 품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물을 참조하시거나 해당과(예보과 과장 033-650-034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기상청 이(가) 창작한 강원지방기상청과 중국 길림성기상국 간 제12차 기상협력회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