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기후변화와 해양수산업』 워크숍 개최

제주청기후팀

작성일2011/04/28 조회수5887

                       제주지역기후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기후변화와 해양수산업』 워크숍 개최

 

 

제주지방기상청이 주최하고,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여 2011년 제주지역기후서비스 활성화를 위한『기후변화와 해양수산업』워크숍이 2011년 4월 29일(금요일) 오전 10시, 오션스위츠 제주호텔 2층(체리홀)에서 열린다.

□ 이번 워크숍은 최근 저수온현상이 제주도 수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하여 집중분석하고, 기후변화에 따른 제주도 주변 해양환경변화 적응을 위해 제주지방기상청에서 금년 신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양기후정보 제공에 관하여 해양전문가와 지자체 등 정보활용기관간의 협력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제주도 해양수산업을 지원하고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 워크숍 주제발표는 제주지역의 해양전문가인 제주대학교 방익찬 교수와 국립수산과학원 아열대수산연구센터의 장대수센터장이 각각 ‘제주도 주변의 해양변화와 해양기후정보 제공’, ‘북극진동에 의한 저수온현상과 수산자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발표를 할 계획이다.

□ 또한, 주제발표 후 종합토론에는 제주특별자치도청 수산정책과․환경자산보존과, 제주시 해양수산과․녹색환경과, 해양수산연구원, 한국수산업경영인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 등 해양수산업 및 기상관계자 30여명이 참여하여 제주지역 수산업의 발전을 지원하는 방안과 협력사항 등에 관하여 집중 논의하게 될 것이다.


공공누리
기상청 이(가) 창작한 『기후변화와 해양수산업』 워크숍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