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제주지역기후변화센터 활성화를 위한 다학제 인적 네트워크 자문회의” 개최

제주청기후과

작성일2012/06/13 조회수3204

 

 

제주지역의 산․학․연․관 전문가들이 협력한

지역 기후변화대응 자문회의 개최


제주지방기상청(청장 김진국)은 6월 13일(수) 오후 4시 제주관광공사 3층 회의실에서 “제주지역기후변화센터 활성화를 위한 다학제 인적 네트워크 자문회의”를 개최한다.


자문회의는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제주의 관광․농업․해양 등 환경변화에 대응 방안 모색을 통한 지역산업을 지원하는 새로운 지역기후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산․학․연․관 및 교육관련 단체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다.


회의에서는 제주지방기상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역기후서비스 소개를 시작으로 ‘기후변화 시나리오 이해와 활용’, ‘2012년 상반기 이상기후분석과 여름철 전망’, ‘지역맞춤형 기상정보서비스 현황’ 발표로 진행된 후, 지역기후변화에 대응한 기후업무 통합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방안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이번 회의를 통하여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기후서비스를 발굴․지원함으로써 지역산업의 생산성 향상에 한발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의 소통을 통한 협력네트워크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제주지방기상청 관계자는 밝혔다.



공공누리
기상청 이(가) 창작한 "제주지역기후변화센터 활성화를 위한 다학제 인적 네트워크 자문회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보도자료_자문회의_0613.hwp (크기:1.438MB , 다운로드: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