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내일 제주북부지역에 높은 기온과 강풍

제주청예보팀

작성일2011/04/25 조회수6334

< 기상전망 >

□ 내일(26일)은, 중국 산동반도부근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구름많다가 차차 흐려져 밤부터 비가 시작되겠습니다. 이 비는 모레(27일) 새벽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내일 제주도남부 및 산간지역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지역이 있겠습니다.


< 기온 및 강풍전망 >

□ 내일(26일) 제주지방은, 고온다습하고 강한 남서풍의 유입과 푄현상이 더해져 북부지역을 중심으로 높은 기온이 예상되고 있으며 낮최고기온은 27도 안팎으로 전일(25일)에 비해 5도 이상 상승하여 올해 들어 가장 높은 기온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 저기압이 통과하면서 강한 남서풍의 유입되어 오늘 밤늦게부터 내일(26일)까지 돌풍성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26일 새벽을 기해 강풍특보 발효가능성이 높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 해상에는 오늘밤부터 남서풍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이 높아지겠으며, 천둥․번개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들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기상청 이(가) 창작한 내일 제주북부지역에 높은 기온과 강풍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보도자료-제주-110425.hwp (크기:0.055MB , 다운로드:8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