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보도자료] 수도권기상청, 인천광역시와 공동으로 공감토크쇼 『다큐멘터리로 배우는 기후변화이야기』 개최

수도권청수도권청 기후서비스과

작성일2016/06/13 조회수1607

우리곁에 성큼 다가온 기후변화, 알기쉽고 흥미롭게

- 다큐멘터리로 배우는 기후변화이야기-

 

도권기상청은 인천광역시와 공동으로 618()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인천광역시 송도에 위치한 트라이볼에서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공감토크쇼다큐멘터리로 배우는 기후변화이야기를 개최한다.

 

수도권기상청에서는 기후변화 과학정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수도권지역을 대상으로 교육 및 대중적인 접근을 통한 공감대형성으로 기후변화 이해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 공감토크쇼는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MBC에서 방송되었던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인기후의 반란(2014),남극의 눈물(2012),아마존의 눈물(2010)등을 이용하여 지구환경에 고통 받는 생명들의 이야기와 기후변화에 대해 흥미롭고 알기 쉽게 풀어가는 토크쇼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며, 관객과의 질의응답 등 소통의 시간도 갖는다.

 

패널로는 MBC 김진만 PD, 한국기후변화학회 원태 학회장, 웨더커뮤니케이션즈 맹소영 대표가 함께하며 다양한 경험과 시각에서의 기후변화이야기와 기상기후과학정보로 기후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 2016년 기상사진전 우수작품(20)도 전시하여 기상으로 인한 자연현상에 대한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니, 이번 주말에는 자녀와 함께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후변화대응의 필요성을 생각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홈페이지(수도권기상청, 인천광역시, 트라이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