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전지방기상청, 기후변화과학 통합 공모전 접수

대전청기후서비스과

작성일2020/04/22 조회수3497

기후변화과학 통합 공모전 접수 4.22.~5.15.까지
- 스토리, 미디어, 디자인 3개 분야 -



대전지방기상청(청장 박훈)은 일반인에게 쉽게 다가가기 어려운 기후변화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4월 22일(수)부터 5월 15일(금)까지 ´2020년 기후변화과학 통합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스토리 분야, 미디어 분야, 디자인 분야별 작품접수 후, 심사를 거쳐 6월 1일(월)에 수상작을 발표한다.

본 공모전은 50번째 지구의 날에 맞추어 진행되는 환경부 기후변화주간 캠페인과 연계하여 추진한다.

작품접수는 3가지 분야별로 크기나 형식 등 제한에 맞추어 온라인 홈페이지(www.climate-science.info)로 등록한다.

 

이번 공모전은 파리협약에서 논의된 전지구평균기온 1.5℃ 상승의 과학적 의미를 알아보기 위해 ‘1.5℃가 만드는 운명교향곡, 기후변화’ 라는 캠페인 주제로 개최한다.

따라서 1.5℃의 과학적 의미를 이해하기 쉽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며, 주제와 관련된 배경지식 자료는 기후정보포털(www.climate.go.kr)이나 기후변화과학 포스트(www.post.naver.com/cl_ccmd)에서 볼 수 있다.

공모 분야는 ① 스토리 분야(기사, 소설, 시 등) ② 미디어 분야(광고, 영상, 주제가 등) ③ 디자인 분야(포스터, 웹툰, 인포그래픽, 카드뉴스 등) 3가지로 나뉜다.

시상은 분야에 상관없이 대상은 환경부장관상 1명과 3가지 분야별로 각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을 선정하여 수여한다.

´2020년 기후변화과학 통합 공모전´은 기존에 지방기상청에서 개별적으로 추진하던 공모전을 통합한 것으로, 수상작은 순회 전시회와 각종 기후변화 대국민 프로그램에서 기후변화과학을 쉽게 이해하기 위한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그동안 대전지방기상청은 기후변화 체험수기를 시작으로 교육 콘텐츠, 지구에게 보내는 그림엽서, 포스터 등 다양한 공모전을 진행해왔다.

대전지방기상청장은 "자체적으로 대전지방기상청에서 진행했던 공모전에서도 많은 관심과 참여로 수준 높은 작품들이 선정되었고, 이에 순회 전시 및 달력으로 제작하는 등 기후변화를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었다. 이번 통합 공모전은 참가 대상과 공모분야가 확대 되어 진행되기에 더욱 참신한 아이디어로 기후변화가 결코 우리의 삶과 동떨어진 것이 아님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0년 기상청 기후변화과학 통합 공모전 포스터

2020년 기상청 기후변화과학 통합 공모전 포스터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