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와 함께 쓰는『기후변화 탐구일기』공모 대회
누구나 똑같은 평범한 일기는 가라! 이젠 우리 가족만의 개성과 사랑이 넘치는 탐구일기로 도전한다.
◇ 초·중학생 자녀와 방학동안 멋진 추억을 만들고픈 대전·충청·경기 지역 학부모라면 누구나 ◇ ◇ 대전지방기상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및 접수 ◇ |
□ 대전지방기상청(청장 김낙빈)은 올해 처음으로 내 아이와 함께 쓰는 『기후변화 탐구일기』를 7월 5일(화)부터 31일(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사전 접수하고, 접수된 신청자에 한해 활동성과에 따른 봉사활동 점수를 부여한다. 방학기간동안 작성 완료된 탐구일기는 9월 9일(금)까지 접수하여 10월 중에 시상 및 포상을 실시한다.
□ 내 아이와 함께 쓰는「기후변화 탐구일기」는 여름방학동안 기후변화 자료를 현장 체험 또는 인터넷이나 문헌 등으로 조사하고 탐독하여 일기 형식으로 온 가족이 함께 신나게 탐구활동을 해 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계획된 프로그램이다.
□ 부모는 멘토가 되고, 자녀는 멘티가 되어 전 세계 및 우리나라, 그리고 내 고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기후변화 현황과 문제점을 온 가족이 함께 토의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한다.
□ 일기(日記)는 하루의 일과를 정리하고 반성하며 새로운 다짐을 하기 위해 쓰듯이 기후변화 탐구일기를 통해 학생의 논술실력 및 사고력 향상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부모와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과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될 것이다.
□ 자세한 내용은 대전지방기상청 홈페이지(daejeon.kma.go.kr) 및 대전지방기상청 기후과(042-862-0366/070-7850-4165)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