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대전지방기상청, 대전맹학교와 함께 즐거운 기상ㆍ기후 체험 속으로...

대전청기후과

작성일2013/05/27 조회수2834

대전지방기상청, 소리로 즐기고 몸으로 체험하는
『FunFun한 기후교실』개최


- 대전맹학교와 함께 즐거운 기상ㆍ기후 체험 속으로 -


대전지방기상청(청장 서애숙)은 오는 5월 28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대전맹학교(교장 이화순)에서 일반적 체험 교육이 어려운 시각장애우(유치, 초등부)를 위해 소리로 즐기고 몸으로 체험하는 『FunFun한 기후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체험교실은 참여 학생의 시력 수준 및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1:1 교육 프로그램과 기상․기후 체험 교구를 이용한 게임을 통해 기후변화와 녹색생활 실천에 대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1부 주제는 「손끝으로 배우는 바람이야기」로 풍향풍속계 만들기 체험을 통해 자연의 소리인 ‘바람’을 이해하고, 2부 주제는 「게임으로 배우는 기후변화와 녹색생활 실천 이야기」로 참여 장애우 4~5명을 1조로 구성한 후 기상․기후 교구를 이용한 게임을 통해 올바른 녹색생활 실천행동을 참여 시각장애우가 몸소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본 프로그램은 기존 일반인을 위한 기상․기후 체험 프로그램의 변형을 통해 시각 장애우를 위한 맞춤형 체험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 가능성을 보여주며, 향후에도 더 많은 장애우들을 위한 기상ㆍ기후 체험 프로그램이 개선, 개발될 것으로 기대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지방기상청 기후과(070-7850-4165)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기상청 이(가) 창작한 대전지방기상청, 대전맹학교와 함께 즐거운 기상ㆍ기후 체험 속으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