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대전지방기상청, 대전맹학교와 함께 온 몸으로 체험하는『FunFun한 기후교실』운영

대전청기후과

작성일2013/05/29 조회수2603

보지 않고도 신나고 재밌게 기상ㆍ기후를 배웠어요!


- 대전맹학교와 함께 온 몸으로 체험하는『FunFun한 기후교실』운영 -


대전지방기상청(청장 서애숙)은 오는 5월 28일 화요일 대전맹학교(교장 이화순)에서 일반적 체험 교육이 어려운 시각장애우를 위한 기상ㆍ기후지식을 소리로 즐기고 온 몸으로 체감하는 『FunFun한 기후교실』을 개최하였다.

이번 체험교실은 유치부와 초등부 학생, 그리고 학생과 따뜻한 긴밀 관계가 유지된 담임선생님의 적극적인 참여하에 참여 학생의 시력 수준 및 눈높이에 맞게 맞춤형 1:1 교육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프로그램 운영 내내 학생들의 집중력은 일반 학생과 다를 바 없었으며, 더 열심히 귀 기울여 수업에 열의를 갖고 임하였다.

1부 주제는 「손끝으로 배우는 바람이야기」로 풍향풍속계 만들기 체험을 통해 자연의 소리인 ‘바람’을 이해하고, 2부 주제는 「게임으로 배우는 기후변화와 녹색생활 실천 이야기」로 참여 장애우 4~8명을 1조로 구성한 후 기상ㆍ기후 교구를 이용한 게임을 통해 올바른 녹색생활 실천행동을 몸소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왔다.

본 프로그램은 기존 일반인을 위한 기상ㆍ기후 체험 프로그램의 변형으로 시각 장애우를 위한 맞춤형 체험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 가능성을 보여주었으며, 다음 달 6월에는 대전맹학교 중등부를 위한 기상ㆍ기후 체험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지방기상청 기후과(070-7850-4165)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기상청 이(가) 창작한 대전지방기상청, 대전맹학교와 함께 온 몸으로 체험하는『FunFun한 기후교실』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