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대전지방기상청, 지역 경제작물 생산 지원을 위한 사용자 워크숍 개최

대전청기후과

작성일2013/08/05 조회수5344

대전지방기상청,
지역 경제작물 생산 지원을 위한 사용자 워크숍 개최


   

대전지방기상청(청장 서애숙)은 2013년 지역기후서비스 사업인 ‶지역 경제작물 생산 지원을 위한 기후정보서비스 개발″의 사용자 워크숍을 8월 6일(화) 오후 2시에 대전지방기상청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최근 기후변화와 관련하여 기상요인이 중요한 변수로 대두됨에 따라 서산생강, 제천황기, 강화순무 등 지역 경제작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기후정보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농업분야 관측 및 재배, 분석 기술전문가(관련 학․관․연 및 지자체, 농가, 사업단 등 40여명)와 함께 현장 활용 중심의 생생한 토론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

최근 농산물 수급의 조기예측을 통해 기상급변 등 불확실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농업관측 고도화 사업이 진행됨에 따라 본 지역 경제작물의 생산 예측을 위한 ‘작황예측모형의 발전방향’을 함께 토론하고, 작물별 재배지의 기상기후 및 토양 특성을 단기예보와 연동하여 적용하기 위한 예측모형 개발을 위해 ‘농경지 물수지 관리를 위한 토양수분예측모형’에 관한 주제발표가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서산생강 재배부터 생산까지 생강 샘플링 및 토양 실험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서산생강연구회(회원 56명)를 현장 모니터링단으로 위촉하여 현장의 소리가 적극 반영되는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지방기상청 기후과(070-7850-4165)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기상청 이(가) 창작한 대전지방기상청, 지역 경제작물 생산 지원을 위한 사용자 워크숍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