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기상청(청장 박관영)은 세대별 미션 수행을 제시하여 전 세대가 기후변화 문제를 공감하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기후변화 세대공감 프로젝트」를 추진 중에 있다.
□
대전지방기상청 관할지역인 대전, 세종, 충청, 인천, 경기지역 대학생 및 일반 성인들에게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의 한 시점에 도착한 당신, 기후변화에 대처하는 노력을 보여주세요!’라는 미션이 주어졌다.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인간 활동으로 인한 기후변화 발생에 대한 반성, 대처노력에 대한 생각을 스토리텔링 기법의 글로 표현하여 8월 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
제출된 미션 수행 결과를 대상으로 예선 심사를 거쳐 9월에 강연 형식의 본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대상 1명에게는 기상청장상과 100만원의 부상이 주어진다.
□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대전지방기상청은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면’이라는 화두를 던지며 기후변화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참가자들의 창의와 개성이 넘치는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자세한 내용은 대전지방기상청 홈페이지(http://daejeon.kma.go.kr) 공지사항과 팝업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상청 이(가) 창작한 기후변화 세대공감 달성을 위한 미션 수행 프로젝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