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기상청(청장 박관영)은 세대별 미션 수행을 제시하여 전 세대가 기후변화 문제를 공감하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기후변화 세대공감 프로젝트」를 추진 중에 있다.
□
지난 6월, 기후변화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생각을 그림과 편지로 표현한 그림엽서 공모 결과, 대전지방기상청 관할지역인 대전, 세종, 충청, 인천, 경기지역 어린이들이 보낸 186장의 그림엽서가 접수되었다. ‘아픈 지구에게 여러분이 직접 만든 그림엽서를 보내주세요!’라는 미션에 따라 기후변화로 인해 아파하는 지구를 걱정하고 지구를 아프게 만든 행동을 반성하고 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행동들을 지구에게 약속하는 어린이들의 순수함과 상상력을 엿볼 수 있었다.
□
기후변화에 대한 주제를 잘 표현함을 기본으로 하고 더불어 그림의 화면 구성력과 창의성을 심사한 결과, 대전 버드내초등학교 1학년 허윤채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기장청장상과 50만원의 부상을 받게 되었다. 우수상은 대전 성모초등학교 2학년 신동우 학생, 장려상은 인천 경인대학교부설초등학교 5학년 박지영 학생과 충남 홍성초등학교 4학년 이수연 학생이 수상하였다.
□
자세한 내용과 입상작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
기상청 이(가) 창작한 기후변화 세대공감 프로젝트 미션1 입상작 발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