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강화지역 특화작물 기후정보 활용 사용자 워크숍 개최

대전청인천기상대

작성일2014/08/21 조회수3664

『강화지역 특화작물 기후정보 활용 사용자 워크숍』개최


-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고품질 강화순무ㆍ강화속노랑고구마 생산 기대 -


인천기상대(대장 하창환)는 강화 순무ㆍ속노랑고구마 생산 지원 맞춤형 기후정보의 활용 증진을 위해 2014년 8월 21일 강화군농업기술센터에서 「강화지역 특화작물 기후정보 활용 사용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강화군농업기술센터 농업전문가 및 순무ㆍ고구마 재배 농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가장 큰 관심사로 떠오른 기후변화에 대해, 강화지역의 과거 기후와 앞으로의 기후는 어떻게 변화할지, 또한 변화하는 기후에 어떻게 대응할지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과,

인천기상대에서 추진하고 있는 「강화지역 순무ㆍ고구마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후정보서비스 고도화」사업의 진행사항 공유와, 중기예보, 뿌리혹병, 서리발생 지수 지원을 위한 「강화순무 맞춤형 기후정보서비스 위젯」서비스의 현장 활용 증진을 위한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워크숍을 통해 전문가들의 다양한 지식과 현장의 실무적 경험이 상호 접목할 수 있는 보람된 토론의 장이 이루어져 맞춤형 기후정보가 강화지역 순무ㆍ속노랑 고구마의 생산량 증대와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


공공누리
기상청 이(가) 창작한 강화지역 특화작물 기후정보 활용 사용자 워크숍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