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전지방기상청, ‘제2회 기후변화과학 통합 공모전’ 개최

대전청기후서비스과

작성일2021/04/21 조회수2306

대전지방기상청 로고
배경이미지

´지구온난화 1.5℃´과학적 의미를
글, 그림, 영상으로 표현해요!


- 6월 3일까지 ‘제2회 기후변화과학 통합 공모전’ 개최
- ‘대상’ 작품에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200만 원 수여 -



대전지방기상청(청장 박훈)은 4월 22일(목)부터 6월 3일(목)까지 국민이 직접 지구온난화의 과학적 의미를 다양한 매체로 표현하여 공모하는 ‘제2회 기후변화과학 통합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기후변화주간(4월 22~28일)을 맞이하여, 기후위기에 관한 국민의 경각심을 높이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지구온난화 1.5℃의 과학적 의미를 담은 △스토리 △디자인 △미디어로 표현한 창작물을 공모한다.

▲ 스토리 부문은 시ㆍ소설ㆍ수필ㆍ캐치프레이즈 등 글로 표현한 창작물
▲ 디자인 부문은 포스터ㆍ웹툰ㆍ인포그래픽ㆍ카드뉴스 등 그림으로 표현한 창작물
▲ 미디어 부문은 동영상ㆍ노래 등 비디오ㆍ오디오 창작물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후변화과학캠페인 누리집(www.climate-science.info)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 문의: 제2회 기후변화과학 통합 공모전 사무국/070-4128-2790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대상(환경부장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3점을 시상한다.

부문별 심사위원 평가로 선정된 입상 후보작에 대해서는 국민투표와 표절제보를 함께 진행해, 공정성과 국민 참여 기회를 높일 계획이다.

수상작은 7월 6일(화)에 기상청 누리집(www.kma.go.kr)과 기후변화과학 캠페인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제2회 기후변화과학 통합 공모전 시상 내역

수상작 전시는 온ㆍ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며, 국립기상과학관을 비롯한 전국에서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제1회 기후변화과학 통합 공모전 수상작 13점은 기후변화과학 캠페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훈 대전지방기상청장은 "기후변화는 우리의 삶과 밀접한 단어가 되었고 지구를 지키기 위한 실천을 더 이상 늦출 수 없습니다. 올해는 파리기후변화협약에 따라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모두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노력하는 ´신기후체제´ 출범의 해입니다. 보다 적극적인 탄소중립 실천의지를 모으기 위해 국민과 기상청이 함께 소통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제2회 기후변화과학 통합 공모전 포스터

제2회 기후변화과학 통합 공모전 포스터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세요.

배경이미지
배경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