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전지방기상청, 지역기상융합서비스 성과환류 워크숍 개최

대전청기후서비스과

작성일2021/09/30 조회수2313

대전지방기상청 로고
배경이미지

도로-기상 융합서비스로 보다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다!
- 대전지방기상청, 지역기상융합서비스 성과환류 워크숍 개최 -

대전지방기상청(청장 박영연)은 9월 30일(목) ‘2021년도 지역기상융합서비스 성과환류 워크숍’을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도로교통공단, 기상사업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지역기상융합서비스 사업인 [도로교통 사고분석 지원을 위한 기상융합서비스] 추진현황과 사업 성과를 공유하였고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정보사용자협의회 2차 회의가 이뤄졌다.

 

이번 사업은 대전지방기상청과 도로교통공단이 협업하여 작년에 개발된 [대전·충남·세종 도로교통 안전지원 융합서비스]를 전국 지점으로 확대하고 기존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되었다.

사업 내용은 △교통사고지점 기상자료 수집분석 시스템 고도화 △AI기반 안개상세지도 시스템 고도화 △개발된 시스템 사용자 편리성 증대 및 활용성 극대화이다.

더불어 도로기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도로기상의 이해와 대응’이라는 주제로 도로기상전문가 국립기상과학원 김백조 연구관을 초청하여 강의를 진행하였다.

대전지방기상청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모아진 의견을 반영하여올해 지역기상융합서비스가 보다 완성도 높은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마무리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며 이는 전국 도로안전 개선사업, 기상 관련 교통사고분석 지원 등 안전한 도로교통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사진
지역기상융합서비스 시연하는 모습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세요.

배경이미지
배경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