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광주지방기상청『2011년 기후변화와 지역경제』포럼 개최

광주청기후과

작성일2011/10/06 조회수5243

                                                      기후변화와 갯벌, 지역산업발전의 기회로

『2011년 기후변화와 지역경제』포럼 개최

 

광주지방기상청(청장 김명수)이 주최하고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남대학교, 조선대학교, 국립수산과학원이 후원하는 2011년『기후변화와 지역경제』포럼이 10월 11일(화) 10시 30분부터 김대중컨벤션센터(델리하우스)에서 열린다.


기후변화와 갯벌’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조하만 기상청 차장,  강계두 광주광역시 경제부시장, 정순남 전라남도 경제부지사, 정현애 광주광역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하여 산업계․학계․정부기관․언론계․NGO 등 사회 각계․각층의 인사 약 120여명이 참석한다.


□ 행사에는 김윤수 전남대학교 총장이 의장을 맡고, 기후변화가 전남지역 해양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조명하고 대응방안을 강구해 보고자 국립수산과학원 서해수산연구소 한현섭 연구관이 “기후변화에 따른 갯벌 양식산업의 진단과 대책이라는 주제로,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원 신우철 원장이 “기후변화 수산업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한다.


주제 발표와 이어지는 심층 토론을 통해 전남지방 갯벌산업의 비교우위 특성과 기후변화와의 연관성을 분석하고 앞으로 갯벌과 해양산업이 연계되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붙임  : 주요 행사 일정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물을 참조하시거나 해당과(기후과 과장 최경철, 062-720-042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기상청 이(가) 창작한 광주지방기상청『2011년 기후변화와 지역경제』포럼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