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보도자료]빅데이터로 지역 특화형 기후서비스를 이야기하다.

광주청기후서비스과

작성일2015/09/10 조회수2365

빅데이터로 지역 특화형 기후서비스를 이야기하다.

-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기후변화 대응 융합 워크숍개최

 

광주지방기상청(청장 양일규)지역 기후변화 대응 융합 워크숍 910() 14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

  ○ 이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지역 기후서비스를 주제로 지역 맞춤형 기후업무 발굴기후변화 이해확산을 위해 마련되었다.

 

워크숍에서는 지역 맞춤형 기상기후 서비스 빅데이터를 활용한 지역 특화형 서비스 발굴 지역 기후서비스 개발 방안에 대해 정부기관, 학계, 산업계, 지자체 등 전문가의 발표와 토론이 진행되었다.

  ○ 지역 맞춤형 기상기후 서비스분야에서는 명품 천일염 생산과 기후정보서비스 개발 키위 생산을 위한 기후정보서비스 개발에 대한 추진 성과를 발표하고,

  ○ 빅데이터를 활용한 지역 특화형 서비스 발굴 분야에서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지역기상 융합서비스 확산 방안 기상정보 융합 한국 연안 적조의 원인종과 밀도 변동 예측 가능성 연구 남서해안 수자원(전복) 지원 서비스 개발에 대한 전문가의 주제 발표가 이루어졌다.

  ○ 지역 기후서비스 개발 방안분야에서는 조선대학교 류찬수 학장(사범대학) 3명의 전문가 패널이 빅데이터를 활용한 지역기후서비스 개발 방안 주제로 기상기후정보와 지역산업의 융합 방안, 기후변화 적응산업 지원 등 지역 특화형 기후서비스에 대해 논의했다.

  광주지방기상청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기상기후 빅데이터를 활용한 특화된 지역기후서비스 발굴과 맞춤형 기후정보의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또한 기후변화 대응 관계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존중하는 정부 3.0의 정책에 따라 기상기후 빅데이터와 타산업간 융합기술이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산···관 협업과 공감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지방기상청 기후서비스과(062-720-0662, 06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