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보도자료]제3회 수도권기상청 「기후시그널 8.5 웹툰 공모전」개최

수도권청수도권청 기후서비스과

작성일2019/02/14 조회수2332

제 3회 수도권기상청
 「기후시그널 8.5 웹툰 공모전」 개최
- ‘기후변화 알·못’을 위한 기후변화 이야기 - 

수도권기상청(청장 김성균)은 판교환경생태학습원(원장 하동근)과 공동 주관으로 기후변화 및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에 대한 홍보와 대국민 기후변화 공감 확산을 위한 창의적이고 상상력이 뛰어난 아이디어를 발굴 하고자 「기후시그널 8.5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 ‘기후변화 알·못을 위한 기후변화 이야기’를 주제(예: 2100년 지구의 모습,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우리의 모습, 기후변화로 인해 바뀌는 일상 등)로 15세 이상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한 국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2.14(목) ~ 4.3(수)까지이며, 응모 방법은 작품 및 제출 서류와 함께 담당자 전자우편(bybysun@korea.kr)으로 제출 하면 된다. 
□ 당선작은 4.12(금) 수도권기상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될 예정이며, 4.25(목) 시상식이 개최된다. 기상청장상(대상 1인)을 비롯해 수도권기상청장상, 판교환경생태학습원장상 총 12명의 참가자에게 수상의 기회가 돌아간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작품들은 판교환경생태학습원을 시작으로 수도권 내 기후변화 유관기관에서 순회 전시 된다. 또한, 기후변화 이해 확산과 교육에 효과적으로 활용 될 예정이다. 
□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기후변화 교육 자료는 수도권기상청 홈페이지(metropolitan.kma.go.kr, 홈>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붙임: 기후시그널 8.5 웹툰 공모전 포스터 1부